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영어 공부] dabble in 뫄뫄(뫄뫄에 발을 살짝 담그다)

by Jaime Chung 2018. 6. 28.
반응형

[영어 공부] dabble in 뫄뫄(뫄뫄에 발을 살짝 담그다)

 

룸메이트가 이베이에서 산 물건이 중국 우편을 통해 어제 이곳에 도착했다.

수많은 한자 중 내가 읽을 수 있는 건 '중국'과 '상해'뿐이더라. 난 한자는 잘 못 읽는다. 한자 까막눈의 비애 ㅜㅜㅜㅜㅜ

대신에 나는 고등학교 때 제2외국어로 독일어를 배워서 조금 한다. 초급이긴 하지만. 여기에서 '조금 한다'는 뭐라고 표현하면 좋을까?

대학 시절에도 교양으로 독일어 초급 강의를 들었으니 살짝 발만 담근 수준이라 영어로 표현하자면 'dabble'이 딱일 것 같다.

Dabble은 글자 그대로 물에 들어가서 발을 첨벙거린다는 의미인데, 여기에서 '(오락이나 취미 삼아) 조금 해보다'라는 뜻이 생겨났다.

케임브릿지 사전은 이렇게 정의한다. "to take a slight and not very serious interest in a subject, or try a particular activity for a short period(한 주제에 얕고 진지하지 않은 흥미를 가지거나 짧은 기간 동안 특정한 활동을 시도해 보다)."

Dabble과 in을 같이 써서 "He first dabbled in politics when he was at law school(그는 로스쿨에서 처음으로 정치에 발을 담가 보았다)."이라고 쓸 수도 있고, with를 써서 "She dabbled with drugs at university(그녀는 대학에서 약에 손을 대 보았다)."처럼 쓸 수도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I dabbled in German at high school(나는 고등학교에서 독일어를 조금 배웠다)."이라고 할 수 있겠다.

Dabble 자체는 소싯적에 배워서 아마추어 수준으로, 그냥저냥 한다는 어감이지만 물론 겸손하게 자랑하고 싶을 때 쓸 수도 있다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