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영어 공부] No worries(천만에요)

by Jaime Chung 2018. 6. 22.
반응형

[영어 공부] No worries(천만에요)

오늘은 그동안 너무 쉽고 단순하고 하루에 스무 번쯤 사용해서 잊고 있었던 표현을 써 볼까 한다.

바로 "No worries."라는 표현이다. 이 말은 정말 호주에서 하루도 안 빼놓고 매일 쓰는 말이다.

"고맙다"라는 말에 "천만에요." 또는 "별거 아니에요." 하고 가볍고 쿨하게 대응할 때 쓴다.

아니면 누군가 미안하다고 했을 때 개의치 말라며 역시나 쿨하게 받아들일 때도 쓸 수 있다.

굳이 사전을 찾아봐야 할까 싶지만 일단 이 블로그 포스팅의 정체성이 사전 찾기이니 한번 해 보자.

메리암 웹스터 사전에서는 이 표현이 주로 호주와 영국에서 쓰인다고 표기해 놓은 후, "used to say that there is no reason to worry(걱정할 이우가 없다고 말하기 위해 쓰임)."라고 써 놓았다.

미국식 영어로 치면 "No problem."에 해당할 텐데, "(That's) All right."이나 "Sure thing." 등이 동의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살면서 호주인 친구에게서 이 말을 처음 들었는데, 과연 이 말은 호주인들의 삶의 모토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호주인들의 쾌활하고 우호적인 정신을 딱 한 문장으로 요약하자면 "No worries."일 듯하다.

오늘 즐거운 금요일, 누군가에게 "No worries." 하고 쿨하게 웃어 주면 더 기분 좋은 하루가 되지 않을까.

반응형